“비트코인의 최근 조정은 개인투자자 중심일 수 있다”

logo
투표에 맡겨보세요(가입 후 글작성 가능)

“비트코인의 최근 조정은 개인투자자 중심일 수 있다”



1월 8일 이후, BTC의 가격은 크게 떨어졌다. 8일 이후로 한때 1만 달러 이상의 하락을 기록했다. 안토니 트렌체프(Antoni Trenchev) 넥쏘 CEO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들이 하락 근거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1월 11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가격 조정은 개인 투자자들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BTC가 4만 달러를 돌파하자 수익이 최고조에 달해 더 빨리 매도하는 경향이 있는 소규모 투자자들을 자극했다. 최근 며칠 동안 매도 거래가 폭주하고 있는데 BTC 가격 하락은 이런 거래가 누적된 결과다”라고 말했다.

2017년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를 돌파한 후, 1월 8일까지 거의 42,000 달러를 기록하면서 순식간에 두 배가 되었다. 그 다음 날 디지털 자산은 거의 30,100 달러로 약 28% 하락했다.

[개인을 흔드는 고래]

개인들의 매도 경향은 데이터를 통해도 알 수 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회사 글래스노드의 최근 보고서에서는 고래의 주소가 계속 축적되고 있는 반면, 거래소의 비트코인은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개인 투자자들은 그들의 BTC를 거래소에서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다. 왜냐하면 그 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이것은 거의 1년 동안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그러나, 암호화폐 글래스노드의 CTO는 최소 1,000 BTC를 보유하고 있는 점점 더 많은 수의 주소와 비트코인 가격 사이의 상관관계를 강조했다. 이것은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고래들이 그들의 보유량을 확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트코인 가격 vs 비트코인 고래. 출처 : Glassnode

이 모든 것의 순 효과는 더 작은 보유를 가진 사람들이 더 큰 보유를 가진 사람들에게 매도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약한 손이 흔들리는 경향이 있다.

출처 : https://coincode.kr/archives/42506



1 Comments
베리모티 2021.02.15 13:2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