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노드 데이터 “대부분의 비트코인 장기 투자자는 현재 가격에서 판매 꺼려”

logo
투표에 맡겨보세요(가입 후 글작성 가능)

글래스노드 데이터 “대부분의 비트코인 장기 투자자는 현재 가격에서 판매 꺼려”



3월 22일(현지시간)에 온체인 암호화폐 데이터 어그리게이터 ​​글래스노드가 공유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 개월 동안 유통중인 BTC의 36%만이 온체인으로 이동되었다고 보고했으며, 2017년 강세장의 50 %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상승장에서는 오래된 코인이 더 많이 움직이려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네트워크에서 새로 발행된 젊은 코인의 상대적 공급을 증가시킨다. 예전 비트코인 강세장 정상에서는 약 50%의 비트코인 공급이 6개월 미만의 새로운 코인이었다. 현재는 36% 수준이다.”

현재 가격 수준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려는 장기 투자자는 거의 없음을 보여주며, 이는 비트코인 고래가 더 높은 가격을 목표로하고 있어, 현재의 강세장 추세가 더 나아갈 수 있음을 나타낸다.

한편, BTC의 현재 공급량은 1,866만 또는 2100만 총 발행량의 88.85 %이다. 전체 BTC의 약 5분의 1이 분실되거나 도난당한 것으로 보고되어 비트코인의 실제 순환 공급이 상당히 낮아 자산의 희소성을 강화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출처 : https://coincode.kr/archives/46361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