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급락장, 장기투자자에겐 매수 기회?..."이더리움(ETH) 매수 추천"

logo
투표에 맡겨보세요(가입 후 글작성 가능)

암호화폐 급락장, 장기투자자에겐 매수 기회?..."이더리움(ETH) 매수 추천"

0 847 518



 


 

현재 암호화폐 급락장은 장기 투자자에게 있어 당분간 보지 못할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란 주장이 나왔다.

 

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뉴스트리트어드바이저스그룹(New Street Advisors Group) CEO 델라노 사포루는 CNBC 트레이딩 네이션과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비트코인 가격이 더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같은 인터뷰에서 MKM파트너스 수석 마켓 테크니션 JC O’Hara는 기술적 차트 분석을 제시하며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아직 매도세가 끝나지 않은 것 같다. 반면 이더리움은 기술적으로 컵앤핸들 패턴을 나타내 상승 시그널을 보이고 있다"며 "현 시점에서 비트코인 대신 이더리움에 집중하는게 좋겠다"고 조언했다.

 

이날 코인쉐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 멜텀 드미러스는 CNBC 패스트머니에 출연해 "거품이 많이 껴있었다. 과다한 레버리지가 있었는데 지난 4월 일부 축소됐다"면서 "이번 암호화폐 하락은 건강한 조정이며, 이 시장에서 평범하게 볼 수 있는 일"이라 주장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리스크오프(안전자산에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하락에 크게 일조했다"고 진단했다. 헤지펀드 밀러밸류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 창업자 빌 밀러(Bill Miller)도 CNBC에서 "최근 비트코인 하락은 상당히 루틴(일상적)하다"고 평했다.

 

또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 라울 팔(Raoul Pal) 역시 "암호화폐 시장에는 늘 조정이 따른다. 이번 조정은 일상적이고 건강하다"면서 "향후 미국이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면 암호화폐 상승 연료가 될 것"이라며 9월 비트코인 ETF 승인을 전망했다.

 

실제로 더블록은 트레이딩 펌 관계자들을 인용해 헤지펀드와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팔콘엑스의 기관 세일즈 총괄 아야 칸토로비치는 "비트코인이 3만달러 저점에서 4만달러로 상승하는 구간에서 트레드파이(TradFi, 기관) 사이드 자산운용사들이 매입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반등하기 직전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은 트레이더들에게 "매크로펀드들이 3만5000달러에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공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 측은 "매도가 주로 파생상품 거래소 강제 청산에 의해 주도됐다. BTC 가격을 하락시킨 연쇄 청산은 과거 빠른 속도로 매수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은 청산, 레버리지가 이번 암호화폐 급락을 가속화 했다고 진단했다. 

 

미국 투자 리서치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 창업자 톰 리(Tom Lee)는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면 새로운 트레이더는 반대매매 상황에 처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거래소가 높은 레버리지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루노(Luno)의 아시아 총괄은 이번 급락장의 주요 요인으로 시스템 과부하 및 청산 등을 꼽으며 “다른 자산 대비 암호화폐는 여전히 ‘무법천지의 서부(Wilder West)’와 같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최대 50-100배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m.coinreaders.com/10992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