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데라·블랙록, 정식 파트너십 아니다…온체인 활동 관련 없어"

logo
자유게시판

"헤데라·블랙록, 정식 파트너십 아니다…온체인 활동 관련 없어"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가 지난 23일 블랙록의 머니마켓펀드(MMF)를 토큰화한다고 발표하며 파트너십을 암시한 가운데 양사는 파트너십을 정식으로 체결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24일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랙록의 MMF가 헤데라 블록체인에서 토큰화될 수 있다는 발표에 HBAR는 지난 24시간 동안 96% 상승했지만 온체인 활동과는 관련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23일 헤데라 재단은 X(옛 트위터)를 통해 "헤데라는 블랙록의 ICS US 머니마켓펀드를 토큰화한다. 우리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를 온체인으로 데려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헤데라는 토큰화에 아책스(Archax)와 오너라(Ownera) 등이 함께 참여한다고 덧붙였다.

크리스 오코너 카르다노 코스트 펀드 DAO 설립자는 "헤데라와 관련된 프로젝트는 2차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던 블랙록의 토큰화된 주식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누군가 롤렉스를 사서 사진을 찍어 올렸다고 해서 롤렉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매체는 "커뮤니티는 헤데라가 블랙록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의미로 믿었지만 투자자들 사이에서 혼란이 발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HBAR 가격은 이날 15시 35분 바이낸스 USDT 마켓을 기준으로 전일대비 58.67% 오른 0.140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HBAR는 전일 발표 이후 96%까지 급등한 뒤 고점 대비 21% 하락했다.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