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당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블랙리스트에 추가

logo
자유게시판

러시아 당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블랙리스트에 추가

똥배팍팍 0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러시아 통신·정보기술·매스컴 감독청 로스콤나드조르(Roskomnadzor)로부터 금지된 정보를 유포하는 플랫폼(디지털통화 취득 관련된 데이터 배포)이라는 이유로 블랙리스트에 진입했다는 통지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러시아에서는 로스콤나드조르가 작성한 블랙리스트에 따라 몇몇 웹사이트가 접속 제한이 걸려 있다. 바이낸스는 현재 접속은 가능한 상태이다.

바이낸스의 러시아 및 CIS 운영 책임자 Gleb Kostarev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법 집행기관, 민간 정부 서비스 또는 법원으로부터 청구에 대한 어떠한 사전 통지를 받지 못 했다. (…) 모든 러시아 사용자에게 그 동안 서비스에 지장을 주지 않고 있으며, 자금도 안전하다.”

“바이낸스는 러시아 시장에서의 평판을 중시하고 있어, 이 결정에는 법정에서 이의를 제기한다. 문제가 있으면 대체 기술 솔루션을 사용할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단계에 대해 러시아 커뮤니티에 알릴 준비가 되어 있다.”

러시아는 올해 7월 첫 암호화폐 법안인 디지털 금융자산 관련법(On Digital Financial Assets: DFA)을 최종 심의해 승인받았다.

서비스나 상품 지불에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 자체는 금지되지만, 디지털 자산의 법적 정의를 제공하는 이 법안에 따라 러시아에서 암호화폐 거래는 합법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출처 : https://coincode.kr/archives/38019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