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가 시장에 가져오는 5가지 이점

logo
돈이 되는 좋은 글

비트코인 ETF가 시장에 가져오는 5가지 이점

최고관리자 0

<24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 보도내용>

비트코인 ETF는 적어도 2017년부터 거론되어 왔으며, 때때로 우리가 그것을 얻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최초의 BTC 상장지수펀드(비트코인 ETF)가 이전과는 달리 새로운 투자로의 수문을 열 것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금까지 많은 비트코인 ETF 신청에 대해 연기하고 거부해 왔다. 이번 달만 해도 규제기관은 BTC 관련 ETF 3곳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다.

금(골드) ETF가 귀금속 가격에 미친 영향은 상당했다. 금 ETF는 시장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2010년에는 2,062.6톤의 금이 이러한 ETF들을 물리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저장고에 보관되어 있었다고 기록되었다.

비트코인이 금의 시가총액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사람들은 비트코인 ETF가 가져올 잠재적인 비트코인 ETF를 쉽게 상상할 수 있다.

[비트코인 ETF가 가져올 수 있는 것은?]

최초의 비트코인 ETF의 발행을 통해 많은 구조적 혜택이 뿌리내릴 수 있을 것이고, 암호화폐 산업 전체도 엄청나게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여기 비트코인 ETF가 가져올 5대 혜택들이 있다.

투명한 보유

비트코인 ETF는 모든 자금이 물리적으로 지원되어야 하는 독특함 때문에, 자연스럽게 비트코인이 유통되는 대신 저장고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전반적으로 가격 상승 압력과 투명성을 허용한다.

일일 준비금 증명

우리는 거래소가 그들의 보유량을 증명하기를 기대하는 가운데, ETF와 같은 기관 기금은 준비금 증명을 허용하게 될 것이다.

대중의 신뢰를 얻기 위해, 특정 펀드에 비트코인이 얼마나 저장돼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이다.

투자자 보호

지난 1년 동안 비트코인에 대한 엄청난 의존도를 보였지만, 전통적인 투자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해 주저하고 있다.

비트코인 ETF는 전통적인 투자자들의 불신을 잠재우고 잠재적인 사기로부터 투자자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새로운 자본의 유입

비트코인 ETF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고 싶다면, 첫 번째 금 ETF의 결과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금 ETF가 처음으로 승인을 받았던 2004년에는 금 가격이 350%나 급등했으며, 이후 점점 수요가 늘어나 금값이 폭발하였다.

간편해지는 세금절차

현재로서는 암호화폐에 관한 한 세금을 알아내는 것은 복잡하다. 미국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에도 세금이 붙는다.

비트코인 ETF를 사용하면 전통적인 투자자가 세금을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다.

더욱이 비트코인의 합법화는 세무당국에 기존의 틀을 명확히 하도록 더욱 압력을 가할 것이다.

기관 돈 유입

기관 자금은 이미 서서히 암호화폐 산업으로 진입하고 있지만, 승인된 ETF는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다.

비트코인이 훌륭한 자산으로 금융계에 진입하려면 결국 ETF 승인을 받아야 하며, 시간이 흐르면서 비트코인이 계속 성숙함에 따라 언젠가는 필요한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9-08-24 14:52:36 코인뉴스에서 복사 됨]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