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헤데라와 블록체인 생태계 만든다

기업형분산원장 네트워크 헤데라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싸이월드 만들 것
신한은행도 헤데라 활용 해외송금 테스트
  • 등록 2022-01-17 오전 10:55:48

    수정 2022-01-17 오전 10:56:4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싸이월드제트가 기업형 분산원장 네트워크인 헤데라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싸이월드 생태계를 만든다.

이를 위해 싸이월드제트는 HBAR 재단과 협업할 예정이다. 헤데라의 HBAR 재단은 싸이월드와 함께 한국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양측 협업에는 ▲싸이월드의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탈중앙금융)사업진출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디파이 생태계 확장 ▲싸이월드, HBAR재단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본격화 ▲싸이월드, 헤데라 네트워크 활용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등이 포함됐다.

헤데라는 글로벌 분산 경제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개척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주목받는다. 많은 프로젝트들이 높은 처리량, 저렴한 수수료, 검증가능한 데이터 로깅에 사용되는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Hedera Consensus Service)와 NFT포함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헤데라 토큰서비스(Hedera Token Service)에 주목하고있다.

신한은행도 헤데라 활용 해외송금 테스트

지난해 11월 신한은행은 헤데라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테이블 코인 기반 해외 송금 기술 테스트를 마치기도 했다.

헤데라 운영위원회(Hedera Governance Council)의 멤버로는 에어버리데니슨, 보잉, 체인링크, 덴톤스, 도이치텔레콤, 디엘에이파이퍼, EDF, eftpos, FIS (월드페이), 구글, IBM, 인도공과대학, LG전자, 마갈루, 노무라홀딩스, 서비스나우, 신한은행, 스탠다드뱅크그룹, 스월즈, 타타커뮤니케이션즈, 런던콜리지대학, 위프로, 자인그룹 등이 있다.

싸이월드제트는“헤데라 네트워크 생태계 개발을 주도하는 HBAR 재단과의 파트너쉽은 앞으로 싸이월드가 가야할 블록체인 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1세대 전자화폐인 도토리가 싸이월드의 재화임에는변함이없으며, 헤데라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